사장이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총칙
케이티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 ]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처리 목적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원, 클립아트, 그래픽, 디자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이름,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연계정보(CI) 등
회원관리,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 및 통계분석 등
회원 탈퇴시까지, 다른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할 경우, 해당 기간동안 보관 후 삭제 등
개인정보 처리 위탁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개인정보 보호담당부서
상징, 디자인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그래픽, 원, 폰트, 로고이(가) 표시된 사진

자동 생성된 설명
Microsoft corporation, ㈜케이티디에스 등
케이티텔레캅㈜, ㈜창톡 등 5개
부서명 : 소상공인플랫폼사업담당
이메일 : sajangeasy@kt.com
연락처 : 국번없이 100
     ※ 세부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1.        케이티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2.        케이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3.        케이티가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 목적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필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
서비스 이용 가입/변경/해지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전화/문자/앱푸시 등 고지사항 전달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휴대폰 번호 및 기본 정보(성명, 상호, 성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통신사, 서비스 가입 정보)
회원 탈퇴 시 까지
서비스 이용 시
kt 가입정보 조회
가입번호, 고객성명(상호), 이동전화번호, 단말기기정보(OS, 모델명), 설치주소, kt서비스 사용정보, 과금정보
회원 탈퇴 시 까지
앱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앱 점검, 특화혜택 제공
주소정보, 업종, 단말기 정보, 과금정보, kt서비스이용내역, 변경내역, kt서비스 가입정보, kt서비스 사용정보, 앱사용 로그
- 위의 개인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회원 탈퇴 시 까지
K-intelligence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이용자 검색 요청에 따른 맞춤형 답변 서비스)
인공지능 서비스 대화, 질문, 답변 내용, 선택 질문 통해 이용자가 입력한 개인 관심사, 선호, 취향 정보
회원 탈퇴 시 까지
언어 이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기능 향상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회원계정과 연동을 끊어 비식별처리한 K-intelligence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된 텍스트
24개월
고객지원
1:1문의시 이용
이름, 전화번호, 문의를 위한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회원 탈퇴시까지
나.      선택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
기가아이즈 서비스 연동
기가아이즈 청약 정보(전화번호, 상점명, 상점주소, 청약ID,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정보, 청약 상태), 기가아이즈 서비스 정보(카메라 목록 및 상세정보, 실시간/저장/요약 영상, 이벤트 설정 내역 및 이벤트 발생 이력, 출입 및 출동 이력 및 설정 내역, 감지영역/히트맵/피플카운트 관련 정보)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
장사고수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담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상호명, 주소, 업종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관련법령에 별도로 정하고 있는 경우 법정기간 동안 보관)
사업성장 리포트
(매출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개업일, 사업자명, 사업장 주소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보관
AI 추천 매장 음악
휴대폰 번호 및 기본 정보(성명, 상호, 성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통신사, 서비스 가입 정보), 매장혼잡도(기가아이즈 히트맵) 정보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
광고성 정보의 푸시, 문자, 알림톡 발송
필수 동의사항에서 개인정보수집·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서비스 이용기록 포함)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
서비스 혜택에 대한 개인 맞춤 추천, 정보제공과 안내, 이벤트 응모 및 안내 등 마케팅 활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전화번호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서비스 가입 상담, 만족도 조사
이름, 휴대폰번호
상담 신청일로부터 6개월까지 보관
※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4.        케이티는 아래의 경우에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정보주체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함)
마.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정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5.        케이티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거 법령
개인정보의 종류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종료시간, 사용도수,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12개월
(단, 시외·시내전화역무와 관련된 통신사실확인 자료인 경우 6개월)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상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10년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5년
국세기본법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청구지 주소, 요금납부내역 등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5년
6.        케이티의 사장이지는 스마트폰 앱 서비스로서 정보주체가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단말기 정보 등으로부터 허용된 권한 관련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되는 것은 아니며,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 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승인 후 수집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케이티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됩니다. 다만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저장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파기합니다.
※ 단, 케이티의 사장이지 앱 서비스의 경우 정보주체가 앱을 삭제하더라도 개인정보를 완전히 삭제하기 위해서는 회원탈퇴 등 별도 요청이 필요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케이티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케이티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케이티텔레캅㈜
기가아이즈 서비스 가입정보 조회
휴대폰 번호
목적 달성시 폐기
㈜창톡
장사고수 컨설팅을 위한 필요정보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상호명, 주소, 업종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관련법령에 별도로 정하고 있는 경우 법정기간 동안 보관)
한국평가정보㈜
매출 분석 및 신용 정보를 활용한 정보 제공
사업자번호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보관
비씨카드㈜
매출 분석 및 신용 정보를 활용한 정보 제공
사업자번호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시까지 보관
㈜어플레이즈
AI 추천 매장 음악 제공
3/6개월 무료체험 제공, 매장 혼잡도 분석 정보 제공 목적
휴대폰 번호 및 기본 정보(성명, 상호, 성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통신사, 서비스 가입 정보), 매장명, 매장주소, 업종, kt상품이용여부 및 정보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
국세청
사업자 인증 혜택 제공을 위한 사업자 등록번호 진위여부 확인 목적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성명, 개업일자
목적 달성 시 파기
롯데하이마트 주식회사
쇼핑센터 가전상품 상담을 위한 서비스 가입 상담 관련 업무
성명, 연락처
상담 요청일로부터 6개월까지 보관/이용 후 파기(관련법령에 별도로 정하고 있는 경우 법정기간 동안 보관)
3.        케이티는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근거법령에 의거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제공하고, 목적과 다르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분류
근거법령
제공 기관
제공되는 개인정보
재난 대응
재난안전법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 본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개인위치정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감염병예방법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개인위치정보
가축의 전염성질병발생·확산 방지
가축전염병 
예방법
농림축산식품부
국립가축방역기관
고속도로통행정보
실종아동·정신장애인·치매환자 등 발견
실종아동법
경찰관서
개인위치정보, 인터넷주소, 통신사실확인자료
자살위험자 
보호
자살예방법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위치정보
긴급 구조요청 등 대응
위치정보법
소방관서
개인위치정보
납치, 감금 등범죄와 관련된 자의 개인정보 처리
전기통신 사업법
수사관서
이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가입일 또는 해지일
 
제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케이티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수탁자)
위탁업무
㈜케이티디에스
사장이지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전산설비의 운영,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관련 안내
고객 상담 및 불만처리, 기타 서비스 관련 상담 업무
서비스 가입 고객의 제휴 혜택 및 이벤트 제공
㈜플랜웍스엔터프라이즈
고객 마케팅 이벤트 혜택 제공 및 배송 등 신규고객 사은품(상품권) 관리
서비스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대행 (이벤트 응모, 추첨, 고객상담 등)
한국모바일인증㈜
본인 확인
Microsoft Corporation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및 관리, 데이터 저장 및 처리,
보안 및 접근 관리, 기술 지원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언어모델 기반의 생성형 AI연계 기능(데이터 요약, 태그 생성, 대화 답변 등)의 일부(Azure Open AI)제공
2.        케이티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안전성 확보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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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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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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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사장이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구분
성명 등
연락처
사장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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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소상공인플랫폼담당
성명 : 윤석보 담당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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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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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소상공인혁신플랫폼사업팀
성명 : 옥승헌 팀장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0
이메일 : sajangeasy@kt.com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소상공인혁신플랫폼사업팀
성명 : 옥승헌 팀장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0
이메일 : sajangeasy@kt.com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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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라.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 9. 15부터 적용됩니다.